공지사항

2020 춘계 한국펄프종이공학회 취소

운영자 0 5548

2020 춘계 한국펄프종이공학회 취소 안내문입니다. 

 

(사) 한국펄프종이공학회 회원 여러분께



안녕하세요? 
먼저 현재의 사회 상황에 맞추어 회원 여러분들의 건강과 안녕을 여쭈며 인사를 드립니다.

어느덧 전국에 걸쳐 함박 벚꽃이 흩날리는 봄이 완연해졌습니다.
하지만 우리 사회는 여전히 코로나19 바이러스가 우리의 몸과 마음을 억누르고 있습니다. 매년 3, 4월이면 학회도 새로운 활력을 띠며 기술교육 프로그램 및 춘계학술발표회 등으로 한창 바빠야 할 시기이지만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발걸음을 멈춘 채 현 상황이 빨리 종식되기만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사) 한국펄프종이공학회 회장단 및 운영위원회에서는 최근까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상황을 면밀히 관찰하며 학회의 주요 행사일정을 검토해 왔습니다. 그러나 여전히 지속적인 해외 유입과 지역사회 감염으로 전 국민이 참여하는 고강도 사회적 거리두기가 연장되고 있고, 전문가들에 의하면 세계적인 팬데믹이 언제까지 지속될지 예측하기 어렵다고도 합니다.

이러한 현 상황을 논의하고자 학회는 지난 3월말 온라인 화상회의 시스템을 이용한 임시 운영위원회를 개최하였으며, 4월 23, 24일 호암교수회관에서 진행할 예정이던 춘계 총회 및 학술발표회 개최를 취소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그동안 우리학회에서는 춘계학술발표회의 개최 여부에 대한 다양한 대안의 상황을 검토하며 고심하였습니다만 현 시점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회원 여러분들의 건강과 각 회원의 소속 기관 및 특별회원사의 안전한 일터 정착이 최우선이라는 결론에 이르게 되었습니다.

특히 이번 춘계 학술발표회에서는 학술논문 발표뿐 아니라 기술세미나 등을 준비하였지만 향후 더욱 알차게 발전시켜 추계 학술발표회에서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제 53차 정기총회가 예정되어 있었으며, 제 26대 회장의 임기 종료에 따른 신임회장의 선임 및 인준, 정관의 부분 변경, 각종 학회의 운영규정 재개정, 회무 보고 및 인준 등 중요한 안건이 계획되어 있었습니다.

이상과 같이 학회의 주요 안건을 인준하는 정기총회의 상세 사안에 대해서는 자료로서 보고를 드리고 전체 회원 여러분께 이메일 회신을 통한 서면 동의를 구하고자 합니다. 상세한 서면 동의 내용은 추가로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단 중요 안건에 대해서는 춘계 총회 이전에 임시 운영위원회를 개최하여 절차적으로 충분한 숙의를 거쳐 결정하고, 상세 사항은 추계 학술발표회에서 보고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울러 (사) 한국펄프종이공학회의 향후 행사일정 및 사무에 대해 궁금한 점이 계시면 언제든지 학회 사무국으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항상 정성으로 응대하여 회원 여러분들의 관심에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현재의 우리 사회는 세계적인 바이러스 위기에 직면해 있습니다. 그러나 현명하고 슬기롭게 해결되어 더욱 발전된 토대가 구축되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회원 한분 한분 모두 강건하시기를 축원하며, 더욱 굳건한 모습으로 추계 학술발표회에서 인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0년 4월 6일

(사) 한국펄프종이공학회 회장
김형진 배상 

0 Comments